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가 있는 날…박물관서 즐기는 '퓨전국악'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화가 있는 날…박물관서 즐기는 '퓨전국악'

등록일 : 2017.01.26

앵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또 하나의 이색행사가 열렸습니다.
전통음악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퓨전국악 공연이 역사박물관 무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가봤습니다.
[기사내용]
새해 첫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로비에 작은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대금과 장구 등이 어우러진 퓨전 국악 공연입니다.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가 '렛잇고' 등 익숙한 노래가 연주되고...
동서양의 벽을 허문 무대에 관객들은 흠뻑 빠져듭니다.
인터뷰> 전해원 / 관람객
"가족들이랑 전시 보러 왔다가 우연히 봤는데 생각보다 옛날 악기가 예스럽지도 않고 즐겁게, 즐거운 분위기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조촐하게 마련된 공연을 찾은 관객들은 눈을 감거나 어깨를 들썩이며 음악을 만끽했습니다.
인터뷰> 악녀 / 공연 참여팀
"새해를 맞이해서 박물관에서 관객분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또한 너무 뜻깊고 이런 공연이 흔치 않거든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스탠딩> 정유림 기자 / rim12@korea.kr
공연과 함께 조선이 맞은 개항을 거시적인 시각에서 들여다보는 전시회도 열렸는데요.
공연과 전시를 접목한 이번 행사는 올해 문화가 있는 날마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박물관, 춤추고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5년 째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음악과 전시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다보니 관객의 호응도 좋은 편입니다.
인터뷰> 염경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학예연구관
"2013년부터 지금까지 박물관 공연을 개최해 오고 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을 포함해 매주 수요일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측은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간 계획을 가지고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접목해 선보이는 현악 3인조 걸그룹 '오드아이'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