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성과공유 우수기업 간담회…"근무여건 개선 지원"

KTV 뉴스 (10시)

성과공유 우수기업 간담회…"근무여건 개선 지원"

등록일 : 2017.02.07

엥커>
직원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기업의 성과를 근로자와 함께 나누는 기업, 바로 성과공유 우수기업인데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어제 성과공유 우수기업을 찾았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는 경기도 성남의 한 중소기업.
이 기업은 성과급과 인재육성, 복지 등을 통해 직원들과 성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이곳을 찾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기업과 근로자가 성과를 공유하는 것은 기업경쟁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근로시간 단축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실시 등 근무여건 개선노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근로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근로자의 핵심직무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비 지원,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대학의 학위 과정 설치도 적극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근로자 복지지원 실적과 정책자금 지원을 연계하는 바우처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성과공유가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을 상호견인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간담회에 앞서 황 권한대행은 직원들이 이용하는 헬스장 등을 둘러봤습니다.
현장음>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어떻게 보면 체력관리인데 자기 관리고 스트레스를 푸는 일인데 그런 것이 아마 일에 성과를 높이는데도 결정적으로 중요할 수 있다.“
권한대행측은 이번 간담회가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수 인력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