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 03. 23.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 03. 23. 8시)

등록일 : 2017.03.23

앵커>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여기저기서 개막작과 재공연작이 오른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봄맞이 제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부터 각종 공연 소식까지 봄바람 가득한 소식들을 천소담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하단> 제철맞은 영덕 대게 드시러 오이소~
영덕대게축제
기간: 3월 23일(목) ~ 3월 26일(일)
장소: 강구항 및 해파랑공원 중심
요금: 무료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경북 동해안의 최고 먹거리 축제인 '2017 영덕대게축제'가 23일부터 26일까지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젊은층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포켓몬 Go'를 접목한 대게잡go, 대게낚go, 대게싣go 경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하단> 낙동강변 매화꽃 만발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기간: ~ 3월 31일(금)
장소: 원동 함포, 내포, 영포 마을 일원

원동청정미나리 축제가 경남 양산에서 이달 31일까지 열립니다.
현장에서 미나리를 주문하면 불판과 쌈장이 제공돼 삼겹살도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딸기, 매실 진액, 고로쇠 수액, 잎새버섯 등 원동 특산물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인근 낙동강변을 따라 매화꽃이 만발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하니 꽃도 보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여행이 될 것 같네요.

하단> 바닷가 동백꽃도 보고 주꾸미도 먹고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기간: ~ 4월 2일(일)
장소: 충남 서천군 마량포구

충남 서천에선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한창입니다.
특히 행사장 인근 동백나무숲에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인 수령 500년의 동백나무 85주가 선홍빛 동백꽃을 피우고 있어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발한 동백꽃을 배경으로 서천 앞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제철 맞은 주꾸미 요리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하단> 화개장터서 사물놀이 한판 얼쑤~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기간: ~ 10월 말
장소: 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과 영·호남 화합의 상징 화개장터에서 '2017년 주말 문화공연'의 막이 올랐습니다.
10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각각 1~2회씩 총 130차례의 공연을 펼치는데요.
아동·청소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사물놀이·판굿을 비롯해 마당극, 힐링콘서트,다례시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된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을 듯 보입니다.

하단> 국립발레단 올해 첫 정기공연 ‘잠자는 숲속의 미녀’
잠자는 숲속의 미녀
기간: ~ 3월 26일(일)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국립발레단의 2017년 첫 정기공연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 오릅니다.
차이콥스키 3대 발레 중 가장 원작 동화에 충실한 작품으로 지난해 11월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시 무대에 오르게 되었다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석무용수 이영철, 이재우와 솔리스트 김기완이 카라보스 역을 맡는다고 합니다.

하단> 국립국악원, 흥겨운 놀이판 ‘산대희’
산대희
기간: 3월 29일(수) ~ 3월 31일(금)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조선시대 광화문 앞에서 펼쳐졌던 대규모 잔치 '산대희'가 공연 작품으로 국립국악원 예악당 무대에 오릅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전작과 달리 두 재담꾼인 '산받이'와 '박첨지'가 등장해 유쾌하고도 위트 넘치는 입담으로 공연에 재미를 더한다고 합니다.
공연 후에는 출연자와 관객이 함께 공연장 로비에서 한바탕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놀이판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즐겁게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단신>
1. 마츠모토 레이지 ‘은하철도999展’
▶ ~ 5월 1일
▶ 한가람미술관

‘은하철도 999'가 탄생 40주년을 맞이해 ‘마츠모토 레이지 은하철도999’ 전시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5관과 6관에서 오는 5월 1일까지 열립니다.

2. 윤동주, 달을 쏘다
▶ ~ 4월 2일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예술단이 가무극 '윤동주, 달을쏘다'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재공연합니다.

3. 국립국악관현악단
‘2017 리컴포즈’
▶ 3월 24일 ~ 25일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국립국악관현악단 '2017리컴포즈'가 24, 25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서 한국의 전통 노랫소리를 국악관현악 편성으로 선보입니다.

4. 루게릭 희망콘서트
‘아니벌써’
▶ 3월 25일
▶ 예스이십사라이브홀

3월 25일, 예스이십사라이브홀에서 '루게릭 희망콘서트 아니벌써' 10주년 콘서트가 열립니다.
수익금 전액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기금으로 기부됩니다.

5. 뮤지컬 바실라
▶ 3월 27일 ~ 12월 31일
▶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업그레이드된 '바실라'가 오는 27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 오릅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