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7. 9. 21.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7. 9. 21. 8시)

등록일 : 2017.09.21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하늘은 점점 높아지고 길가에는 코스모스가 피어오르고 하루가 다르게 가을빛이 무르익고 있는데요.
가을 나들이를 즐겁게 해줄 풍성한 축제와 전시 소식, 천소담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울정원박람회
기간: 9월 22일(금)~26일(화)
장소: 서울시 여의도 공원

'2017 정원 박람회'가 여의도 공원에서 열립니다.
가족과 연인, 학생, 정원 전문가 등 각 대상별로 '가족 화분 만들기'와 '정원에 차린 식탁', '가을밤의 정원 음악회', '가든시네마' 등 이색 프로그램이 마련되는데요.
여의도공원 문화마당 한가운데 '수생 식물정원'도 선보인다고 하니까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도심 속 공원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리풀 페스티벌
기간: ~9월 24일(일)
장소: 서울시 서초구 전역

서울 서초구 골목골목을 어깨가 들썩이는 음악과 흥으로 물들이는 서리풀 페스티벌이 한창인데요.
영국의 유명 축제인 '에든버러 축제'의 한국판으로 17개 팀 400여 명이 참여하는 '골목 퍼레이드'가 방배 카페골목에서 펼쳐집니다.
도로를 스케치북 삼아 분필로 마음껏 그림을 그리는 이벤트에서는 그림을 찍어 서초구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심사를 거쳐 상도 준다고 하니까요, 참여해보시면 어떨까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기간: 9월 28일(목)~10월 2일(월)
장소: 경기도 안성맞춤랜드

안성 남사당패 여자 꼭두쇠로 살다 스물셋 꽃다운 나이에 생을 마감한 조선 최고의 예인 바우덕이를 기리기 위한 축제가 안성 맞춤랜드에서 열립니다.
바우덕이와 남사당 전통공연이 펼쳐지고 '안성 옛 장터'를 재현해 과거 조선시대로 색다른 시간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민속놀이 체험, 맨손 민물고기 잡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
기간: 9월 22일(금)~24일(일)
장소: 전북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어른도 아이처럼 즐길 수 있는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가 열립니다.
와일드 나라와 로컬푸드 나라, 이렇게 두 가지 공간으로 나뉘어 펼쳐지는데요.
천렵, 화덕 3종 체험과 함께 각 마을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올해 새롭게 마련된 1박 캠프와 와일드맨 선발대회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 효문화뿌리축제
기간: 9월 22일(금)~24일(일)
장소: 대전시 뿌리공원 일원

'효'를 체험하며 세대 간 소통하는 '대전 효문화 뿌리축제'가 열립니다.
3대 가족이 하나 될 수 있도록 뿌리공원 전체를 효심의 불빛과 LED 빛으로 연출하고, 3대 가족 효스튜디오, 사랑의 효전화 등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는데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의미 있는 가족 체험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Seoul
▶9월 24일(일)
▶코엑스 전시장 D홀

한일 양국 최대의 풀뿌리 문화교류 행사인 '한일 축제 한마당 2017 in Seoul'이 오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프랑스 근현대 복식, 단추로 풀다
▶~12월 3일(일)
▶국립대구박물관

단추로 보는 프랑스 패션 '프랑스 근현대 복식, 단추로 풀다' 특별전이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열립니다.

2017 서울도시건축 비엔날레
▶~11월 5일(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돈의문 박물관마을

'2017 서울도시건축 비엔날레'가 '공유도시'라는 주제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등에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와인축제 2017
▶9월 21일(목)~24일(일)
▶충북 영동군 영동천 일원

코르크를 활용한 소품 만들기, 와인 족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포도의 고장 충북 영동군에서 열립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