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포항 관광에 활력…청년 리더가 이끈다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포항 관광에 활력…청년 리더가 이끈다

등록일 : 2018.01.12

포항은 지진 피해에 관광객까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포항의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청년 관광 엔터테이너가 구성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안겨주는 관광엔터테이너의 첫 출발을 최신영 국민기자가 함께 했습니다.

한파가 몰아친 무대 위!
얇은 운동복만을 걸친 청년들이 열정적인 춤판을 벌입니다.
끼와 재능으로 뭉친 청년 관광 엔터테이너의 무대에 관광객들은 박수를 보내며 함께 즐깁니다.
포항 운하를 가로질러 도심을 도는 크루즈여행! 갈매기 친구도 만나고 관광 엔터테이너와 함께 신나는 게임에 빠져봅니다.
녹취> 오소정 / 청년 관광엔터테이너
“스피치 과정까지 배웠기 때문에 많이 늘었고요. 승마라든지 운하, 크루즈까지 두루두루 공부할 수 있었고, 해양자원까지도 알게 되다 보니까 너무 좋고, 이런 과정들을 거치다 보니까 더욱더 포항에 대해 믿음이 생기고 확신이 생기더라고요.”
춤추는 로봇부터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 로봇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놀이터입니다.
체험을 일찍 마친 이들에겐 관광엔터테이너들이 마술로 색다른 재미를 더해줍니다.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버스 안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하얀색 소망 풍선이 하늘을 향해 올라갑니다.
각자의 새해 소망과 지진으로 위축된 포항을 걱정하는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관광엔터테이너가 마련한 다채로운 이벤트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입니다.
녹취> 임현철 / 경북 포항시
“포항의 젊은 엔터테이너들이 포항의 구석구석을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개를 재밌게 해주셔서 즐거운 투어였습니다.”
예년 같으면 과메기와 대게를 찾는 손님들로 북적이던 관광지는 썰렁합니다.
지진 여파로 관광객이 줄어 시름에 잠긴 시장 상인은 관광엔터테이너의 출발에 기대가 큽니다.
녹취> 김미영 / 죽도시장상인
“손님들이 오시는 것을 거부하는 반응이 일어나는데 근래 들어서는 객지에서 모든 분들이 도움 차원에서 포항 시장에 도와주러 가자고 오시는 편이에요.”
포항의 문화와 관광지에 대한 지식은 기본! 승마와 마술, 캠핑까지 다양한 재능을 갖춘 30명의 청년 관광엔터테이너들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녹취> 이강덕 / 포항시장
“포항의 곳곳을 찾아서 국민들께 제대로 알리고 세계적으로 명소로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포항을 찾을 수 있고, 제대로 포항을 즐길 방법을 찾아낼 것입니다. 엔터테이너와 함께 하는 포항을 많이 방문해 주세요.”
호미곶이나 죽도시장에 배치돼 해양 관광 도시 포항을 알릴 관광엔터테이너는 여행사와도 연계 운영돼 청년 취업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지진으로 침체된 포항 관광 산업에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한 청년 관광엔터테이너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최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