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안정적 경제활동 보장"…'지속 투자' 당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안정적 경제활동 보장"…'지속 투자' 당부

등록일 : 2017.02.13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외국인 투자기업 대표들을 만났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약속하면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주한 외국인 상공회의소와 외국인 투자기업 대표가 한자리에 모인 자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장을 찾았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격려사에서 북한이 어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유엔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행위라고 규탄했습니다.
이어 한국 정부는 굳건한 안보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투자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대한민국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긴밀히 공조하여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도발행위에 대해 엄정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고 있고, 앞으로 더 단단히 해 나갈 것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또 한국 정부가 당면한 리스크 관리와 물가안정, 수출회복, 내수증진 등을 통해 우리 경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과 창업 활성화, 규제개혁 등을 통해 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고 있다며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한국이 강점을 지닌 과학기술과 ICT를 활용하여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그러면서 외국인 투자기업의 신기술 투자에 대한 조세감면 확대 등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외국인 투자지원 제도를 개편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외국상공회의소 대표 9명과 외국인 투자기업 CE0 13명 등 22명이 참석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