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정, 가계부채 종합대책 논의… 24일 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당정, 가계부채 종합대책 논의… 24일 발표

등록일 : 2017.10.23

오늘 국회에서 가계부채 종합대책 관련 당정협의가 열렸는데요.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제한요인으로 거론되는 가계부채 문제 해결을 위해 주택대출 심사를 더 까다롭게 할 방침입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와 여당이 국회에서 가계부채 대책 협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당정은 과도한 대출금리상승으로 인해 상환부담이 급격히 늘어나지 않도록 가계부채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신DTI를 내년 1월부터 시행할 방침입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차주 상환 능력을 정확히 반영할 수 있도록 총부채상환비율 DTI 제도를 개선해 내년 1월부터 시행하고,
2018년 하반기부터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 DSR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시행되는 신 DTI는 기존보다 소득을 자세히 평가하고, 다주택자의 대출규제를 강화하는 제도입니다.
김 부총리는 또 제2금융권의 집단 자영업자 대출에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겠다며 서민과 실수요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가계부채 총량 관리와 함께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모두발언을 통해 "신 DTI도입 등 다주택자 대출규제 강화 방안,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대책이 이번 가계대책의 골자"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가계부채 종합대책이 한국 경제성장의 발목 잡는 족쇄를 푸는 열쇠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와 여당은 이날 대책을 바탕으로, 24일 가계부채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