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대 소비재 수출액, 2022년 350억 달러 목표"

KTV 뉴스중심

"5대 소비재 수출액, 2022년 350억 달러 목표"

등록일 : 2019.06.12

임소형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오는 2022년까지 패션과 화장품 등 5대 소비재 수출액 35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10조원대 프로젝트와 서비스산업 혁신 전략을 담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5월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만 9천 명 증가했습니다.
4개월 연속 정부의 연간 목표 15만 명을 넘어서며 부진한 흐름을 벗어나는 모습입니다.

제17차 경제활력대책회의
(장소: 정부세종청사)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고용 회복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최근의 고용 회복 흐름이 추세적으로 공고화될 수 있도록 민간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뒷받침과 경제활력 제고에 정책 역량을 집중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홍 부총리는 먼저 화장품과 의약품 등 5대 소비재 산업을 지원해 부진한 수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위해 올해 수출보험 우대 지원 규모를 8조 원 수준으로 2배 가까이 확대하고, 인증·통관 어려움 해소를 위한 '해외인증 지원 데스크'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홍 부총리는 2022년까지 5대 소비재 수출액 350억 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도 언급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최근 신흥국 소비시장 확대, 한류 확산, 전자 상거래 발달 등 기회를 살려서 농수산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의약품, 패션의류 등 5대 소비재 산업을 수출 동력으로 육성해 새로운 수출 활력 제고에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이와 함께 이달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10조 원 규모의 메가급 프로젝트를 포함 시키고, 서비스산업 혁신 전략도 담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플랫폼 경제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프로젝트도 8월 중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양세형)
홍 부총리는 추경안 처리 지연 대해서는 다시 한번 안타까움을 나타내고 조속한 처리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