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앱으로 곗돈 관리···혁신금융서비스 6건 지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앱으로 곗돈 관리···혁신금융서비스 6건 지정

등록일 : 2019.06.12

신경은 앵커>
'혁신금융서비스' 6건이 추가됐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32건의 서비스가 지정됐는데요.
이 가운데 일부는 이 달 중 출시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앱을 통해 지인들과 계 모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코나아이'가 오는 11월 출시됩니다.
이 서비스는 곗돈 관리와 정산 등을 지원합니다.
계원들은 자금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고, 선불 전자 지급 수단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계 모임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녀 학원비를 모바일로 결제해도 신용카드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페이민트' 서비스도 11월 중 시행될 예정입니다.
소규모 가맹점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데, 소비자는 신용카드사로부터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의 경우 결제 수수료 부담이 줄어듭니다.
지난 4월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발표됐던 26건의 서비스에, 이같은 6건의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 지정됐습니다.
이로써 혁신금융서비스는 모두 32건, 이 가운데 일부는 이번 달 중 출시될 예정입니다.

녹취> 권대영 /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기획단장
"혁신금융서비스로 기지정된 26건 중에서 6건의 서비스가 시장에 출시돼 소비자 여러분들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시되는 서비스는 해외 여행자 보험을 계약할 때 ON, OFF 스위치 방식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는 농협손해보험과 레이니스트보험서비스, 그리고 맞춤형 대출 플랫폼 비교 서비스인 핀셋, 마이뱅크 등입니다.
금융위는 혁신금융서비스가 시장에 출시되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의 시장안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또 지난 1월 사전신청을 받은 105건 중 남은 24건의 서비스도 심사에 들어가고, 사전신청 이후 정식으로 신청하지 않은 49건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