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부총리 "하반기에도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 부총리 "하반기에도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

등록일 : 2019.06.17

유용화 앵커>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에 앞서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연구 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홍 부총리는 하반기에도 경제 활력 제고에 방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연구기관장 간담회
(장소: 정부서울청사)

이달 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를 앞두고,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연구기관장들과 만났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등 10개 연구기관의 기관장들이 자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 부총리는 올해 우리 경제의 대외여건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크게 악화했다고 진단했습니다.
국내 경기와 관련해서는 민간 설비투자와 수출이 부진하고 내수까지 부침을 받는 상황으로, 경제 하방 리스크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런 대내외 여건을 반영하고, 하반기에 집중 추진해야 할 정책 처방을 보강하는 내용으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크게 세 가지를 제시했습니다.
하반기에도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을 찍으면서 정부, 민간이 추진하고 있는 산업혁신 노력을 가속화하고, 사회안전망 등 포용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부진한 민간 설비투자나 건설투자와 관련해서는 특단의 대책을 예고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민간 설비투자라든지 건설투자도 굉장히 부진해서 이런 분야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할 정도로 정부도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기획재정부는 오늘(14일) 발간한 '최근 경제동향', '그린북'을 통해 우리 경제는 생산이 완만하게 증가했으나 수출과 투자의 부진한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라며, 투자, 수출, 소비 등 경기보강과제를 발굴해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