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日 수출규제 100일···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 출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日 수출규제 100일···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 출범

등록일 : 2019.10.13

유용화 앵커>
일본의 수출규제 강행 100일을 맞아,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를 본격 가동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첫 회의를 주재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소재와 부품, 장비 분야 핵심 품목을 100개 이상 확정해, 맞춤형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제1차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
(장소: 오늘 오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홍남기 부총리 주재로 제1차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위원회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의 대책을 이행하기 위한 회의로, 주요 내용을 심의 조정하게 됩니다.
홍 부총리는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 이후 관련 대책들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며 기술 자립화 등 의미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발표한 대책을 차질없이 이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소재·부품·장비 R&D 투자전략 및 혁신대책 등 일련의 소부장관련 대책들을 국민과 기업과 함께 꼼꼼하고 촘촘하게 이행해나갈 것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쟁력 강화 중점 추진전략과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업간 협력방안이 논의됐습니다.
100+α 핵심전략품목의 우선순위를 결정해 맞춤형 전략을 마련하고, 기업간 상생 협력모델을 발굴해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매년 2조 원 이상의 재정을 투자해 안정적인 재정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박민호)
홍 부총리는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만드는 게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라면서, 협동 연구개발, 공급명 연계 등 기업 간의 협력 모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