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판 뉴딜에 그린 뉴딜 포함, 그린 뉴딜의 목적과 가치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국판 뉴딜에 그린 뉴딜 포함, 그린 뉴딜의 목적과 가치는?

등록일 : 2020.05.27

최대환 앵커>
2020년 한국판 뉴딜의 내용은 디지털 그리고 그린 뉴딜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 경제 구조의 체질을 바꿀 적기라는 건데요.
그린 뉴딜의 대상은 기후변화 대응과 재생에너지 개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관념 같았던 이 녹색 담론들은 사실 이미 글로벌 경제에서 현실이 됐고 우리 제조업의 경쟁력과 관련된 문제가 됐습니다.
우리가 미래로 여겼던 것들이 현실이 되고 더 멀어보였던 미래가 과제가 된 지금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짚어봅니다.

(출연: 홍종호 /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최대환 앵커>
서울대학교 홍종호 환경대학원 교수와 함께합니다.

최대환 앵커>
이번에 한국판 뉴딜에 포함된 그린 뉴딜 아직은 생소한 용어입니다.
일단 그린 뉴딜이라는 개념이 등장한 건 언제인지 또 어떤 배경이었는지요?

최대환 앵커>
그렇다면 그린 뉴딜 정책이 지금 이 시점에서 주목받는 이유 또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대환 앵커>
특히 우리가 그린 뉴딜을 추구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어떻게 보시는지요?

최대환 앵커>
포스트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변화가 시작되는 지금 그린 뉴딜을 시행하기에도 적기인 거겠죠?

최대환 앵커>
그린 뉴딜로 생길 수 있는 일자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국의 테슬라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도 미국의 그린뉴딜 정책 덕분이었다고요?

최대환 앵커>
그린뉴딜이 에너지 뉴딜로 추진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하셨는데 재생에너지가 그린뉴딜의 핵심이라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구체적으로 그린 뉴딜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또 어떤 산업을 중심축으로 시행되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서울대학교 홍종호 환경대학원 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