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술기반 창업 활성화…양질의 일자리 만든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기술기반 창업 활성화…양질의 일자리 만든다

등록일 : 2017.01.18

앵커>
올해 첫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는 청년들의 창업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기술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이어서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우리나라에는 역대 최대 창업 벤처붐이 불었습니다.
3만 3천개의 벤처기업과 9만 9천개의 신설법인이 생겼고, 3조 2천억 원의 벤처펀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정부가 이런 창업벤처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창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SYNC> 홍남기 /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
"창업붐을 전 국민으로 확산하는 붐업, 창업 플랫폼을 보다 고도화하는 빌드업, 기술혁신형 창업을 보다 활성화하는 스타트업, 그리고 창업 후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속 지원하는 스케일업 등 4업 전략 하에서 이번 주요 추진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우선 창업 붐을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엽니다.
다음 달 스타트업 컨퍼런스 등의 창업혁신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창업성공스토리를 영상콘텐츠로 만들어 배포할 방침입니다.
창업 플랫폼을 빌드업 하기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거점화를 추진하고, 지자체 평가에 혁신센터 사항을 확대해 지속적인 발전기반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기술기반 혁신형 창업, 스타트업도 활성화 합니다.
SYNC> 홍남기 /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다수의 연구인력과 창업지원체계를 보유했음에도 그동안 창업 성과가 기대에 비해 다소 부족했던 대학의 기술창업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대학 산학 협력단의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기술 창업 주체를 연구소기업, 대학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등으로 다양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K-startup 그랜드 챌린지를 40개에서 50개로 확대해 전세계 유망 스타트업이 한국에서 창업하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또 지속성장이 가능하도록 창업 후 성장 부문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3조 5천억 원의 벤처펀드를 새로 조성해 투자환경을 개선하고, 중기청의 창업도약기 예산비중을 지난해 16%에서 올해 30%로 늘려 3년에서 7년차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