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헌재 재판관 신변보호…'개별 경호' 실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헌재 재판관 신변보호…'개별 경호' 실시

등록일 : 2017.02.23

앵커>
헌법재판소는 대통령 탄핵심판을 심리하는 8명의 재판관의 신변보호를 위해 개별경호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헌법재판관 8명 전원에 대한 개별 경호가 시작됐습니다.
헌법재판소는 만일의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 측에 어제부터 개별 경호를 요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탄핵심판 최종변론기일과 선고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최소 7명의 재판관 정족수가 채워져야 심리를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재판관들의 신변 보호가 더욱 중요시되는 상황입니다.
재판관에 대한 경호는 지난 2014년 통합진보당 해산 심판 당시에도 이뤄졌는데, 경찰 경호요원들이 재판관 개인의 출퇴근길을 포함한 동선에 근접해서 실시됩니다.
헌법재판소는 경호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기 전까지 계속될 것이라면서 최종 선고 이후에도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해 12월 탄핵심판 심리에 돌입한 직후 헌법재판소 곳곳에 최신형 도감청 방지장치를 설치하고 최근 청사 주변의 경찰력을 더욱 늘리는 등 보안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헌법재판소는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심판의 당사자로 출석할 경우 경호를 위해 청와대와 협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재판부는 어제 열린 변론에서 경호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문제로 최종변론기일 하루 전인 오는 26일까지 대통령의 출석 여부를 통보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특검은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소재파악에 나섰습니다.
특검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비선진료 관련 혐의"라면서 "국회 청문회 불출석 혐의도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특검은 또 현재 덴마크에 구금 중인 정유라씨에 대한 체포영장 유효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조만간 체포영장을 재청구할 계획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