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여행 떠나요"…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KTV 830 (2016~2018년 제작)

"국내여행 떠나요"…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등록일 : 2017.05.01

내일부터 길게는 열하루 동안의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봄여행주간과 궁중문화축전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데요.
정유림 기자가 소개합니다.

알록달록 지붕과 어우러진 드넓은 초록 들판.
상쾌한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청보리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입니다.
도란도란 함께 온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모처럼의 휴식을 즐깁니다.
인터뷰> 이영희 / 서울시 도봉구
"청보리가 너무나 순수하고 자연의 (모습이) 감동적이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 동네가 너무 아담하고 좋아서 저는 여기 와서 살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다음 달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의 시작인 내일(29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봄 여행주간이 시작됩니다.
4대 궁과 종묘 입장료를 절반만 받고 국립생태원,국립극장, 전국의 농촌체험마을도 입장료를 내려줍니다.
굿스테이 100곳과 호텔현대, 한국콘도 등 전국의 숙박시설도 최대 60%까지 할인됩니다.
이마트와 지에스25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는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렌터카도 많게는 65%까지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 일본의 골든위크, 중국의 노동절 등 외국에서도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외래관광객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이벤트도 서울 시내 7개 관광특구에서 마련됩니다.
인터뷰> 리나 / 일본인 관광객
"사진도 찍고 기념티셔츠도 받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행복합니다."
인터뷰> 이은정 / 한국방문위원회 서비스개선팀장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돌아가셨을 때 '한국은 정말 친절한 나라고, 외국인 관광객을 정말 환대를 하는구나'라는 걸 느끼시면서 돌아가실 수 있도록..."
다음 달 7일까지 계속되는 '궁중문화축전'도 다양한 볼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경복궁과 덕수궁 등 4대 궁궐과 종묘 일대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선포 120주년을 맞은 대한제국의 역사도 조명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