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의 정책을 삽니다…오늘 저녁 첫 '열린포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민의 정책을 삽니다…오늘 저녁 첫 '열린포럼'

등록일 : 2017.05.30

국민이 인수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광화문 1번가'를 찾는 국민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오늘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구체적인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열린 포럼이 열립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민이 인수위원회에 참여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광화문1번가'.
현재까지 접수된 국민 의견은 1만 3천건이 넘었고, 24시간 운영되는 온라인 광화문1번가의 인기는 더욱 뜨겁습니다.
오늘부터는 서울 세종로에 설치된 오프라인 광화문1번가에서 보다 다양한 주제와 세부 분야에서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열린 포럼'이 진행됩니다.
뛰어난 아이디어와 우수한 정책을 국민들에게 직접 사겠다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입니다.
번째 열린 포럼 주제는 소셜 벤처와 창업.
실제 소셜 벤처를 창업하고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가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입니다.
전화인터뷰> 한상엽 / 사회적기업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소셜벤처 현장에서 일하는 관계자들이 느끼는 문제나 고민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열린포럼에는 해당 주제의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등도 함께 참여합니다.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섭니다.
다음달 1일에 열릴 두번째 열린 포럼 주제는 청소년이 보이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라는 주제로, 청소년들과 교육계,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해 정책 토론을 이어갑니다.
열린포럼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모두 12차례 진행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