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태풍 '솔릭' 한반도 관통할 듯···"피해발생 우려"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태풍 '솔릭' 한반도 관통할 듯···"피해발생 우려"

등록일 : 2018.08.20

임보라 앵커>
지난 며칠 시원한 바람 덕분에 무더위를 잊을 수 있었는데요.
북상 중인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기상청은 오는 23일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에 상륙한다고 예보했습니다.
사흘 전 괌 주변에서 발생한 솔릭은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해상으로 이동했습니다.
발생 초기 소형이던 솔릭은 현재 중형으로 성장한 상태입니다.
중심기압이 955hPa(헥토파스칼)인 '솔릭'은 현재 시속 12㎞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입니다.
기상청은 솔릭이 22일 오전 9시쯤 가고시마를 지나 23일 오전 전남 여수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예보는 조정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면서 현시점에서 어디로 빠져나갈 것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태풍이 우리나라를 관통하는 건 지난 2012년 9월 '산바' 이후 약 6년 만입니다.
'솔릭'이 한반도에 상륙하면 가뭄과 녹조 현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풍랑과 폭우, 강풍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 주의가 요구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솔릭'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전설 속의 족장을 일컫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