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을의 끝자락…책을 벗삼아 지식을 넓히세요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가을의 끝자락…책을 벗삼아 지식을 넓히세요

등록일 : 2017.11.17

책은 세상의 많은 것들에 대한 시야와 사고의 반경을 넓혀주는데요.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는 4차 혁명시대도 책을 통해 더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가을이 끝나가는 11월 알지 못했던 것을 알아가는 재미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추천 도서를 통해 느껴보세요! 최영숙 국민기자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우리 곁에 와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직업을 빼앗길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저자는 두려움을 이기는 길은 아는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 로봇공학, 스마트카 등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재미나게 풀어가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터뷰> 이재영 /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과학이야기 저자
"어떤것에 의해서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날것인지 확실한게 아직까지는 없는거죠 인공지능이 4차산업혁명의 중심이 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고 로봇이 중심이 될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고 자동차가 중심이 될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모든 기술의 중심은 소프트웨어로 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충분히 학습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저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뇌사판정을 받은 아들.
부모는 아직 심장이 뛰고 있는 아들의 장기 기증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힐 더 리빙 (Heal the Living)』 이라는 제목의 영화로도 제작된 이 책은 장기를 기증하고 이식받는 주변 인물들의 심리와 죽음의 경계,생명의 의미를 시적인 언어로 정교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분야 추천도서로는 식물을 키우는 녹색 프로젝트로 학생들을 변화시킨 선생님의 이야기'식물의 힘'과 고전을 통해 현대사회문제를 생각해보는 '고전으로 철학하기'가 각각 선정됐습니다.
자연과학분야에는 어려운 과학이야기를 삽화와 함께 친절하고 경쾌하게 풀어간 '과학의 위안'과 사람과 교감할 만큼 영리한 문어이야기 '문어의 영혼'이 추천됐습니다.
이 밖에 고단하게 살아간 시인 신경림의 삶을 통해 암울했던 시대상을 바라 본 '시인 신경림'과 날씨의 영향을 받아 뒤바뀌고 엇갈린 세계사를 다룬 '날씨가 만든 그날의 세계사'가 각각 문학분야와 인문과학분야 추천도서에 선정됐습니다.
철학자 데카르트는 좋은책을 읽는것은 지혜로운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11월 사서들이 추천해주는 책을 벗삼아 지혜와 지식의 폭을 넓혀 보시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최영숙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