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 2032년 올림픽 남북 공동유치 도시 선정

KTV 뉴스중심

서울, 2032년 올림픽 남북 공동유치 도시 선정

등록일 : 2019.02.12

임소형 앵커>
남북 공동으로 추진할 2032년 하계 올림픽 우리측 유치 도시로 서울이 확정됐는데요.
이런 가운데 남북은 이번 주 국제 올림픽위원회를 방문해 공동유치 의향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남북이 공동으로 유치를 추진 중인 2032년 하계올림픽, 국내에서는 '서울'이 올림픽 유치 도시로 선정됐습니다.
대한체육회는 대의원 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확정했습니다.
도전장을 내민 부산시는 서울과의 공동유치를 제안하기도 했지만, 북측 개최도시로 유력한 평양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서울이 낙점됐습니다.
서울시는 경기 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로써 서울은 1988년 이후 44년 만에 두 번째 올림픽 유치에 도전합니다.
이런 가운데 남북은 오는 15일 스위스 로잔에 위치한 국제올림픽위원회 본부를 방문해 IOC 관계자들과 3자 회의를 개최합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일국 북한 체육상은 이 자리에서 2032년 올림픽 공동 유치 의향서를 전달하고, 내년 도쿄올림픽 남북 단일팀 구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2032년 하계올림픽은 남북 외에도 인도네시아, 중국, 호주 등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