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1운동 100년···더 뜻깊은 '문화가 있는 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3.1운동 100년···더 뜻깊은 '문화가 있는 날'

등록일 : 2019.02.26

임소형 앵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2월 문화가 있는 날이 더욱 뜻깊게 꾸며집니다.
다양한 체험과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는데요.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의 유관순 열사와 여성들의 이야기 '항거: 유관순 이야기'.
일본 최고의 자전차 선수들을 제치고 우승한 조선인, '자전차왕 엄복동'이 오는 27일 문화가 있는 날,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월 문화가 있는 날엔 특별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서울 즐거운도서관에서는 지난해 태극기 책 전시와 아트에 이어 유관순 열사의 얼굴을 그려보는 '유관순 콜라주 프로젝트'가 열립니다.
전북 군산시립설림도서관에서는 '태극기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대전 한국족보박물관에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머그컵 만들기 행사가 열립니다.
공연 예술행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광명시 호반아트리움에서는 '헤르만헤세展:치유의 그림들'이, 서울 블루스퀘어에서는 뮤지컬 '그날들'이,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유관순 열사 기념 뮤지컬 '소녀의 꿈 유관순'이 찾아옵니다.
경북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는 현악기 공연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가 무료로 공연됩니다.
1박 2일 행복 템플스테이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는 경기 남양주 묘적사, 충북 영동 반야사, 경북 성주 심원사 등 7개의 사찰에서, 3월 2일부터 3일까지는 서울 화계사, 충남 공주 갑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운영합니다.
일상 공간에서 만나는 공연과 강연, '집콘'은 작가 김영하, 가수 선우정아 등과 함께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집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