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연휴에 4대궁·종묘·조선왕릉 무료 개방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추석 연휴에 4대궁·종묘·조선왕릉 무료 개방

등록일 : 2019.09.04

신경은 앵커>
이번 추석 연휴에는 4대궁과 종묘, 조선 왕릉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진행됩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추석 연휴인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경복궁과 창덕궁, 창경궁·덕수궁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시간제로 관람하던 종묘는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고, 조선왕릉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녹취> 김흥년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사무관
"문화재청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창덕궁 후원 관람을 제외한 4대궁·종묘·조선왕릉을 무료로 개방하며 다양한 문화행사도 체험할 수 있어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기대합니다."

다양한 문화행사도 마련됩니다.
경복궁에서는 고궁음악회를 즐기고 궁중음식을 시식하고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창덕궁에서 봉산탈춤과 줄타기를 즐기고, 덕수궁에서는 제기차기와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도 체험합니다.
지역 곳곳에서도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여주의 세종대왕릉에서는 한글문자도를 만들 수 있고, 충남 아산 현충사와 금산 칠백의총에서는 굴렁쇠 굴리기와 투호 등 민속놀이 행사가 열립니다.
전주 국립문화유산원에서는 송편 만들기를, 목포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강강술래 팽이 만들기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자세한 사항은 고궁·왕릉 관리소에 직접 전화하거나 문화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