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눈앞에 펼쳐지는 가상세계…'VR 페스티벌 2017'

KTV 830 (2016~2018년 제작)

눈앞에 펼쳐지는 가상세계…'VR 페스티벌 2017'

등록일 : 2017.09.19

다양한 가상현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리아 VR 페스티벌'이 지난 주말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장에 문기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가상현실, VR을 통해 뱃속의 태아를 미리 볼 수 있는 'VR 피터스'입니다.
모니터가 아닌 VR 기기를 통해 태아의 움직임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상림 / VR업체 대표
“산모가 병원에서 입체 초음파 검사를 받을 때 기존에는 모니터를 보고 태아를 봤습니다. 그것을 이제는 VR기기를 착용해서, 모니터 대신 VR기기를 착용해서 태아를 보는 것이고요...”
가상현실 속에서 탱크 등을 수리하고, 용접작업도 직접 해봅니다.
눈 앞에서 펼쳐지는 가상세계, '코리아 VR 페스티벌'이 오는 20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이곳에선 누구나 우주 조종사가 돼 우주여행을 하고, 평창올림픽의 봅슬레이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VR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VR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외 76개 업체가 참가해 최신 VR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민들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혜화 / 경기 김포시
“스포츠부터 시작해서 교육적인 콘텐츠도 풍부한 거 같고요. 스릴감있게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풍부해서 어른들이 와서 즐길 수 있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이낙연 국무총리도 페스티벌 현장을 찾아 각종 VR 기술을 체험하고, VR 개발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 총리는 가상현실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라며, VR산업 발전을 위해 과감하게 혁신하고 도전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VR(가상현실)이든 AR(증강현실)이든 어떻게 하면 더 사용하기 좋게 할 것인가, 또는 좀 더 재밌고 유용한 기술은 개발될 수 없는가, 그 기술의 비용을 더 절감할 수는 없는가, 그런 분야에서 더 노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VR 페스티벌에선 VR 전시뿐만 아니라 국제 컨퍼런스와 세미나 등도 열립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