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첨단 ICT기술이 평창올림픽을 빛낸다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최첨단 ICT기술이 평창올림픽을 빛낸다

등록일 : 2017.12.15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최첨단 ICT 올림픽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경험하지 못한 ICT 올림픽으로 대회를 운영하면서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기술을 선보인다는 건데요.
평창 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새로운 ICT 첨단 기술, 어떤 것이 있는 지 김제건 국민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실제 크기의 2인승 봅슬레이를 타고 진동을 느껴봅니다.
온몸으로 즐기는 가상 체험에 모두 감탄을 합니다.
눈앞에 빠르게 펼쳐지는 역동적인 순백의 슬로프가 마치 평창에 와 있는 듯합니다.
인터뷰> 김영복 / 인천시 부평구
“생동감이 넘치고요, 긴장되고, 재미있었습니다. IT기술이 이 정도까지 발전한 줄 몰랐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우리나라 최첨단 정보통신기술들이 인천공항을 오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끕니다.
UHD 방송과 인공지능 등 다섯 가지의 혁신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5G 기술로 '타임 슬라이스'나 360도 VR 영상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스콧 맥멀란 교감 / 대구국제학교
“실제 슬로프에서 타는 것과 똑같은 스노보딩 체험은 대단합니다. 한국의 IT기술은 세계 최고로서 올림픽 역시 큰 성공을 하리라 확신합니다.”
서울 도심의 한 백화점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와 관광객들의 원활한 결제를 위한 기술이 눈길을 끕니다.
이 장갑이 이번 평창올림픽을 위해서 특별히 개발 된 결제 도구의 하나입니다.
제가 이 장갑을 끼고 직접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대신 장갑을 단말기 대자 결제가 이뤄집니다.
IC칩이 내장된 이 장갑은 선수들의 편리한 결제를 도와줍니다.
휴대 전화 등에 붙여 쓸 수 있는 스티커.
옷과 가방에 부착할 수 있는 작은 배지도 평창 동계올림픽에 특별히 선보이는 웨어러블 결제 도구들입니다.
인터뷰> 박명규 책임 / 신용카드사 관계자
“ICT 평창 동계올림픽을 완성하기 위해 새로운 결제 수단인 웨어러블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평창에 오시는 세계인들이 혁신적인 결제 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첨단 ICT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재미를 더 해 주고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김제건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