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뉴욕서 한중 외교장관회담…"대북제재 철저히 이행"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뉴욕서 한중 외교장관회담…"대북제재 철저히 이행"

등록일 : 2017.09.21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뉴욕에서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가졌습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북한과 중국 간 밀수단속을 강화하는 등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를 철저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중국 왕이 외교부장이 양자 회담을 가졌습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강 장관과 왕 부장은 한·중 관계와 한반도 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 장관은 안보리 결의 2375호를 만장일치로 채택하는 과정에서 중국이 중요한 기여를 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안보리 결의 이행을 위해 중국의 선도적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강 장관과 왕 부장은 북한의 잇따른 도발이 국제 평화와 안전에 매우 심각한 위협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공동의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14시 30분 외교부 브리핑 후 추가 예정".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강 장관은 롯데 등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이런 부분은 다른 국가 기업들에게도 중국 진출 리스크를 부각 시킨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정부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애로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외에도 두 장관은 수교 25주년을 맞은 한중 관계의 지속적 발전 의지를 재확인하고, 소통과 교류를 지속 추진하는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