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트럼프 "5월 안에 김정은 만나겠다"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트럼프 "5월 안에 김정은 만나겠다"

등록일 : 2018.03.09

미국을 방문 중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조속한 만남을 요청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당장 5월 안에 만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만남이 성사되면 북한과 미국의 첫 정상회담이 열리게 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백악관 면담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을 가능한 빨리 만나고 싶다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녹취> 정의용 /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정은 위원장이)트럼프 대통령과 가능한 조기에 만나고 싶다는 뜻을 표명했습니다."
정 실장은 김 위원장이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있고, 북한이 연례적인 한미연합훈련이 지속돼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향후 핵, 미사일 실험을 자제할 것이라는 내용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도 비핵화 달성을 위해 김 위원장과 만나겠다는 뜻을 표명했습니다.
녹취> 정의용 /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브리핑에 감사를 표하고, 항구적인 비핵화 달성을 위해 김정은 위원장과 올해 5월까지 만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만남이 성사되면 첫 북미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겁니다.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의 초청을 수락했고, 정상 회담 날짜와 장소는 추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정 실장은 한국과 미국, 우방국들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해 단호한 의지를 견지해나가고 있다면서, 북한이 구체적인 행동으로 보여줄 때까지 압박을 지속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