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무인기로 확인…도발행위 강력 규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北 무인기로 확인…도발행위 강력 규탄"

등록일 : 2017.06.21

지난 9일 강원도 인제 지역에서 발견된 소형 무인기가 북한이 만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군은 북한의 도발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고, 무인기 대응 전력 확보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군 당국이 지난 9일 강원도 인제에서 수거한 소형 무인기입니다.
국방부는 과학적 조사 결과 이 무인기가 북한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상균 / 국방부 대변인
“중앙합동정보조사팀은 발견된 소형 무인기의 비행경로 등을 분석하여 명백한 과학적 증거를 통해 북한의 소형 무인기로 확인하였습니다.”
국방부는 명백한 과학적 증거로 발진지점과 계획됐던 복귀지점이 모두 북한지역이라는 점을 들었습니다.
이 무인기는 5월 2일 북한 금강군 일대에서 발진해 MDL 상공을 통과했고 사드체계가 배치된 성주 기지에서 회항해 강원도 인제에서 추락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분석된 비행경로와 촬영된 사진의 지역도 일치했습니다.
국방부는 이 무인기가 550여장의 사진을 촬영했고 성주 사드와 우리 군사 첩보 등을 수집하도록 계획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행위를 명백한 군사도발로 규정하고 강력 규탄했습니다.
녹취> 전동진 / 합동참모본부 작전1처장
“우리 군은 북한의 연이은 무인기 침투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며 모든 형태의 도발을 즉각 중단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
국방부는 무인기 대응 전력 확보를 가속화해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형 무인기를 탐지할 수 있는 방공레이더의 전력화를 2~3년 내로 마무리하고 신형 대공포와 레이저 대공무기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