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압도적 국방력으로 안보 지킬 것"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 대통령 "압도적 국방력으로 안보 지킬 것"

등록일 : 2017.06.26

6.25전쟁 기념일을 이틀 앞두고, 참전 유공자들을 위로하는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확고한 한미동맹과 압도적인 국방력으로 안보를 지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6.25전쟁에 참전했던 전우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국군으로 유엔군으로 소속은 달랐지만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생사를 넘나들며 사투를 벌인 자랑스런 영웅들입니다.
녹취> 박희모 / 6.25참전 유공자회장
"전우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견디고 마침내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되찾게 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국민과 조국의 안위를 지키는 일에 어떤 주저함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확고한 한미동맹과 압도적인 국방력으로 안보를 지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평화는 강하고 튼튼한 안보 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동시에 북한 스스로가 핵을 포기하고 평화와 번영의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화의 문도 열어두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이 있겠지만 대화와 협력을 통해 만드는 평화라야 온전하고 지속가능한 평화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문 대통령은 또 참전용사들을 최고의 성의를 가지고 보훈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최고의 보훈이 튼튼한 안보의 바탕이고 국민통합과 강한 국가로 가는 길임을 실천으로 증명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