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송 국방장관 "전작권 조기전환…미국 단독 전쟁은 없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송 국방장관 "전작권 조기전환…미국 단독 전쟁은 없어"

등록일 : 2017.10.12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전시작전권 전환은 우리 군의 능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전작권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미국이 우리 군과의 협의 없이 북한과 전쟁을 일으키는 이른바 '코리아패싱'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전시작전통제권을 조속한 시일 안에 전환하겠다는 뜻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국회 국방위 국정감사에 출석한 송 장관은 전작권을 전환하면 우리 군의 체질과 능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전작권 전환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을 상호보완적으로 발전시키고 우리 군 주도의 전쟁 수행 능력을 구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송 장관은 미국이 우리군을 배제하고 북한과 전쟁을 일으키는 일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한국과의 협의 없이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면서, 지난달 B-1B 전략폭격기가 한반도에 전개된 것도 미 국방 장관과 전화 통화를 하는 등 사전 협의를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북한의 핵무기에 대해서는 아직 실전배치의 단계는 아닌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새로운 전쟁 수행 개념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송 장관은 전쟁 수행의 패러다임을 기존 방어적 선형전투에서 공세적 종심기동 전투로 바꾸고, 이에 맞도록 군 구조를 재설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만약 북한이 도발하면 강력한 3축 체계를 기반으로 최단 시간 안에 적을 제압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