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재인 대통령 NSC 전체회의 주재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재인 대통령 NSC 전체회의 주재

등록일 : 2017.11.29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오늘 오전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 11/29(수) NSC 관련 대통령 모두발언 ]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지금부터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그간 우리 정부는 주요 계기마다 여러 차례 북한이 도발을 멈추고 대화의 장으로 나온다면 밝은 미래를 제공할 것임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과 호소에도 불구하고 북한은 오늘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습니다.
이는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국제 평화와 안전을 중대하게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북한이 이렇게 무모한 도발을 일삼고 있는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합니다.
국제사회는 북한의 지속되는 핵미사일 도발에 대해 한목소리로 규탄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도발적인 군사 모험주의를 멈추지 않는 한 한반도의 평화는 불가능합니다.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할 때까지 한 미 양국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강력한 제재와 압박을 추진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이 지속적으로 언급한 바와 같이 북한은 스스로를 고립과 몰락으로 이끄는 무모한 선택을 즉각 중단하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 합니다.
정부는 북한의 도발을 절대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국제사회와 힘을 모아 단호하고 실효적인 대응 조치를 지속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기반으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을 보호하고, 무력 도발 시 즉각 응징하여 위협을 제거할 수 있는 역량을 더 한층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군은 굳건한 한 미동맹 연합방위 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억제하고, 도발 시 즉각 응징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정부는 모든 나라들과 함께 안보리 제재 결의를 철저하게 이행하면서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다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우리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단호히 대처하되 긴장이 격화되어 불행한 사태가 발현하지 않도록 상황을 관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도발은 미리 예고되었고, 사전에 우리 정부에 국민들께서는 지나치게 불안해하거나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북한 핵미사일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성원해 주시고,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