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DMZ 평화의 길' 철원구간 개방···참가 신청 시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DMZ 평화의 길' 철원구간 개방···참가 신청 시작

등록일 : 2019.05.21

유용화 앵커>
지난달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고성구간이 개방된 데 이어 철원구간이 민간에 공개됩니다.
병력이 배치되지 않은 감시초소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6.25 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화살머리고지 전투, 전쟁의 참상을 고스란히 간직한 DMZ 내 화살머리고지 일대가 '평화의 길' 철원구간으로 민간에 공개됩니다.
철원구간은 백마고지 전적비에서 출발해, 화살머리고지가 보이는 B통문을 지나 감시초소까지 이어집니다.
왕복거리 15km에서 도보로 이동하는 구간은 3.5km입니다.
특히, 이번 코스에는 병력이 배치되지 않은 DMZ 내 감시초소가 포함됐는데, 비상주 감시초소가 민간에 개방되는 건 분단 이후 처음입니다.
이에 따라 방문객들은 9.19 남북 군사합의로 화살머리고지에서 진행되는 유해발굴 모습을 비상주 감시초소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철원구간은 하루 두 번, 한번에 20명씩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누리집과 DMZ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합니다.
한편, 정부는 방문객 안전을 위해 철원구간 개방 사실을 최근 북측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앞서 유엔군사령부는 고성구간에 이어 이달 초 철원과 파주구간에 대한 민간인 출입과 통행을 승인했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