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책임져야 할 인원 있다면 엄중하게 책임져야"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책임져야 할 인원 있다면 엄중하게 책임져야"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6.19

임소형 앵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최근 북한 어선이 아무런 제지 없이 삼척항까지 진입한 사건과 관련해 책임져야 할 인원이 있다면 엄중하게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장관의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 모두발언 주요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정경두 / 국방부 장관
(장소: 국방부 대회의실)

어떠한 상황의 변화에도 우리 군 본연의 임무는 조금도 변함이 없음을 명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해야 할 일, 하게 되어 있는 일들’을 완벽하게 수행해 줄 것을 거듭 각별히 당부합니다.

장관은 수시로 그리고 최근에는 장군단 무궁화회의시에도 9ㆍ19군사합의 분야는 작전, 경계작전태세와 무관하며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경계태세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여러분들께 당부해 왔습니다.

지난 6월 15일 발생한 북한 어선 관련 상황에 대해 우리 모두는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우리가 백가지 잘 한 점이 있더라도 이 한가지 경계작전에 실패가 있다면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의 경계작전 실태를 꼼꼼하게 되짚어 보고, 이 과정에서 ‘책임져야 할 인원’이 있다면 엄중하게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동시에, 현행 경계작전시스템과 전력운용 부분의 문제점을 식별하여 조기에 적시적으로 보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또한, 장비의 노후화 등을 탓하기 전에 작전 및 근무기강을 바로잡아 정신적인 대비태세를 완벽하게 굳건하게 할 것을 특별히 강조합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타성에 젖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각자의 임무에 더욱 전념해 주기 바랍니다. 국민들께서도 그런 우리 군대를 믿고 안심하실 것입니다.

역동적인 안보상황 속에서 대한민국과 우리 군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각급부대의 지휘관들을 비롯한 모든 장병들에게 다시 한 번 따뜻한 격려와 무한한 신뢰를 보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