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경제의 허브 싱가포르, 4차산업 동반성장을 꿈꾸다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세계 경제의 허브 싱가포르, 4차산업 동반성장을 꿈꾸다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1.31

김용민 앵커>
올해로 우리나라와 수교 45주년을 맞은 세계 경제의 허브, 동남아시아 중심국가인 싱가포르로 떠나봅니다.
지난해 리센룽 총리 공식 방한 계기로 양국 교류와 협력이 더욱 긴밀해져 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안영집 주 싱가포르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안영집 / 주싱가포르 대사)

김용민 앵커>
올해는 한-싱가포르 수교 45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지금까지의 양국 수교 이후 교류 역사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싱가포르는 세계 경제의 허브라고 불릴 만큼 경제적으로도 많이 성장한 국가로 알고 있는데요, 싱가포르 경제 현황과 향후 전망은 어떠한지요?

김용민 앵커>
뛰어난 경제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싱가포르와 한국 간에 다양한 협력 사업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싱가포르가 중동을 제외한 최대의 해외건설 시장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이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이미지는 어떤지요?

김용민 앵커>
경제적 교류도 중요하지만 유학생, 관광객 등의 국민적 교류도 매우 중요한데요.
한국-싱가포르 인적교류 현황은 어떠한지요?

김용민 앵커>
지난 해 11월 리센룽 총리가 공식방한 했다고 알려 주셨는데, 양국 정상회담에서는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리센룽 총리를 비롯한 아세안 각국 정상들이 참석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그 성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요?

김용민 앵커>
지난 한 해 동안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한류, 한국문화 관련 행사들 소개해주시고, 또 올해 예정되어 있는 행사들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끝으로, 한국과 싱가포르의 더 나은 교류와 발전을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협력해 나아가야 할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말씀하신 것처럼 4차 산업 시대에 최고의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는 한국과 싱가포르.
경제, 산업, 문화 전반을 아울러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양국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안영집 주 싱가포르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