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작성 시 프로그램명과 방송일을 기재해 주시면 좀 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국민마이크 제안 사항 신청합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김선태(ksu**)
등록일 : 2017.05.29 20:09

국민마이크 제안 사항

  노후안전망정책 대한민국의 장래이다
노후안전망정정책을 요구하면 흔히 늙은이들이 자기들만 챙기려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노후안전망의 구축은 현재의 젊은이들에게 더 절실하게 다가설 문제임을 결코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
 앞으로 노령인구는 증가하고 저출산으로 인한 노동인구는 감소하여 점점 더 심각한 상황으로 가고 있기 때문이다.
  복지부의 인구 통계를 보면 현재 40대부터 10년마다 인구가 100만씩 줄어든다는 사실은 결코 소홀히 보아서는 안 되는 중요한 인구정책의 지표가 되고 있다.
  30년후 지금의 40대가 70이 될 때는 노령인구 비율은 현재 보다 거의 2배쯤으로 높아지게 된다. 저출산으로 인구절벽에 이르게 되기 때문에 점점 노령인구만 늘어난 결과가 그렇게 만드는 것이다.
  부모를 자녀들이 모셔야 한다는 생각은 20% 미만으로 줄었고, 앞으로 더욱 더 줄 것이 분명하다. 젊은이들이 직장 잡기가 힘들어서 자기들이 살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부모를 모시기가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공공부조가 지금보다 더 충실하여 져야 한다.
 그래서 노후안전망구축은 이제 더 기다릴 시간이 없는 것이다. 지금부터 시작하여야 20년, 30년 후에 노령이 되는 30대, 40대들이 걱정하지 않는 노후를 맞이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