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방송소재 제안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방송소재 제안은 비공개로도 가능하며, 이 경우 방송제작 담당 CP들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방송소재 제안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의 교육은 사기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박준(tor**)
등록일 : 2010.07.26 23:44
http://blog.naver.com/floatingshot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연 위 블로그에 실린 동영상의 내용이 귀 방송사 프로그램의 성격과 얼마나 부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위 블로그는 일반인도 금방 알 수 있는 교육학의 심각한 이론적 결함을 다루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교육이 무엇이냐', '현재 학교에서 행해지고 있는 교수/학습이 과연 교육과 부합하느냐'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그에 따른 간략한 논의가 저 블로그의 내용입니다.

황우석의 사기극은 성과주의에 매몰된 일개 과학자의 수준에 머무른 것이라면, 교육이라는 이름의 사기극은 全無한 이론적 기반하에 벌어지고 있는 전 사회적 수준의 것이라 모두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블로그는 이론적 결함을 지적하고 그에 따른 대안과 대안적 학교 모습의 윤곽을 제시하고 있으며 해외나 국내 대안학교의 사례는 다루고 있지 않아 이에 따른 추가 취재가 필요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블로그 자체 내용은 상당한 타당성이 있어 모두가 알아야 할 내용이라 여겨 제보합니다.

첨부 파일은 해당 블로그의 일부입니다.

그나저나 어떤 멍청이가 파일을 첨부해야만 제보가 가능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군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