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OECD 각료이사회 의장직 수행

한승수 국무총리가 다음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OECD각료이사회에서 의장직을 수행합니다.

국제사회 책임있는 국가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승수 국무총리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합니다.

한 총리는 이번 이사회에서 의장직을 수행하게 됩니다.

OECD 각료이사회는 매년 한차례씩 열리는 OECD내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지난 1996년 OECD에 가입한 우리나라가 의장직을 수행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올해 OECD각료이사회 주제는 "위기극복과 그 후-더 강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세계경제의 구축"으로 한총리는 7개 본회의와 기업·노동자문기구 협의회, 공동기자회견 등을 주재하게 됩니다.

한 총리는 또 OECD포럼 기조연설에 나서 금융위기,기후변화,물 문제 등 글로벌 위기를 진단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우리나라의 녹색성장 정책도 소개합니다.

이번에 열리는 각료이사회에는 30개 OECD회원국을 비롯한 대상국 부총리와 각료급 인사, 국제기구 대표 등 55명이 참석하고 한 총리는 이 기간 중 프랑스 총리와의 면담 등 적극적인 외교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