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쿨 맵시' 패션으로 기후변화 대응

넥타이만 풀어도 2도 가량 체감온도가 내려간다는 사실, 알고 계실텐데요.

어제 이처럼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옷차림 문화가 한자리에 모여,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뜨거운 태양과 습한 공기.

온몸이 끈적이는 계절에는 간편한 티셔츠 한 장도 무겁게만 느껴집니다.

더운 날씨에 넥타이를 풀고 양복 상의를 벗자는 '쿨비즈 운동'이, '쿨 맵시'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쿨비즈 운동이 지난 2005년 일본에서 시작돼 환경 적응 뿐 아니라 경제적 성과도 톡톡히 거둔 만큼, 우리나라에도 이같은 기후 적응형 복장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섭니다.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적합한 의상을 확산하기 위해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폐기물을 활용한 원단과 과일을 이용한 원단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들이 등장했습니다.

제가 입고 있는 옷의 원단은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이같이 생활 속에 버려지는 페트병 열 다섯병이면 티셔츠 한 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성 섬유는 열을 흡수할 뿐 아니라, 통풍, 자외선 차단 역할도 합니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에선 옷차림과 온실가스 저감 효과 등 기후변화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정부는 올해를 기후변화 복장 캠페인의 원년으로 삼고, 디자인 공모전과 동영상 제작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을 벌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KTV 김미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