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마이스터고, 이론·실기 겸비한 인재 육성"

출발 정책 투데이

이 대통령 "마이스터고, 이론·실기 겸비한 인재 육성"

등록일 : 2010.03.03

이명박 대통령은 마이스터고를 평생교육제도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마이스터고를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인재를 길러내는 평생교육제도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개포동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마이스터고 개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고 마이스터고가 스티브 잡스나 빌 게이츠처럼 창의성 넘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지금은 기술과 자본, 서비스는 물론 모든 사람이 국경을 넘나드는 시대인 만큼 마이스터고가 기술력 뿐만 아니라 외국어 능력과 국제 시각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대통령은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일찍 발견하고 소신있게 마이스터고를 선택한 학생들의 용기와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자녀들의 의견을 존중해 시대에 앞선 선택을 하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으로서 고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날 개교식은 수도전기공고 입학생과 전국 21개 고등학교 학생대표, 교사 학부모, 산업계 인사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