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의료진에 격려를…대청병원 군의료진 '임무완료'

KTV 뉴스 (10시)

의료진에 격려를…대청병원 군의료진 '임무완료'

등록일 : 2015.06.30

메르스 사태를 막기 위해 현재 군 의료진들도 일선 병원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요, 대전의 한 격리병원에서는 투입됐던 군 의료진이 임무를 완수하고 부대로 복귀하면서 조촐한 감사의 행사가 열렸다고 합니다.

윤이라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한동안 한산했던 대전의 한 병원에 오랜만에 활기가 넘칩니다.

병원 의료진들의 표정에는 피곤함이 베어있지만 동시에 메르스를 이겨냈다는 뿌듯함도 함께 묻어납니다.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 한 후 취해졌던 코호트 격리조치가 약 한달 만에 해제된 겁니다.

인터뷰>  신화순 요양보호사

(대청병원에 3일 날 출근해가지구요..그날부터 여태까지 못나갔거든요. 병원 관계자들 모두가 열심히 하셨구요. 다 너무 감사드리죠.)

메르스가 진정세를 찾아가면서 이 병원에 파견되어 환자 조기 진단 임무를 맡았던 24명의 군 의료진도 부대로 복귀했습니다.

지난 17일 동안 24시간 2교대의 힘든 근무여건이었지만 주위 사람들의 격려가 이들에게는 큰 힘이 됐습니다.

현장음>양은숙 중령/국군 의무사령부

(아주 힘든 상황에서... 방호복을 벗고나서 땀에 푹 젖어있는 후배들의 모습을 봤을 때 참 마음이 많이 아팠지만...부모님들께서 '대견하다' '자랑스럽다'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셔서...)

병원측에서도 이들 군 의료진들의 활동에 감사한 마음을 표시했습니다.

군 의료진들의 마음도 임무를 완수했다는 뿌듯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터뷰>유덕현 대위/국군 의무사령부

(의무사령부 전 장병은 고통을 분담하는 심정으로 임무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했고 임무완수 후 복귀하게 돼 기쁜 마음입니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최일선에서 메르스와 사투를 벌여온 국군 의료진들...

이들이 긴 시간동안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자신들을 믿고 응원해준 주위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KTV 윤이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