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TV가 일반화되기 전까지 대한뉴스는 유일한 영상 뉴스였다.

우리의 과거를 생생히 증언하고 회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기록물로써 국민의 사랑을 받아 온 대한뉴스.

"다시보는 대한뉴스"는 가공되지 않은 대한뉴스를 통해 과거 그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그때 그 시절, 진솔한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시대 자화상을 조명한다.

[본방송] 월~금요일 11시 50분 [본방송] 토~일요일 12시 55분

KTV 국민방송 시청소감문 <다시보는 대한늬우스>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작성자 : 김시온(ian**)
조회 : 1792
등록일 : 2014.12.13 12:03

KTV 국민방송 시청소감문 <다시보는 대한늬우스>를 보고

나는 한국사를 굉장히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의 자료들을 찾아보는 것을 즐겨한다. 근현대사를 공부할때는 전근대사와는 다르게 많은 자료가 남아있기 때문에 역사책을 참고하기 보다는 그 시대의 영상자료를 찾아보는 편이다. 손쉽게 그런 자료를 어디서 구할까 생각해보다가 KTV의 다시보는 대한늬우스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찾아보게 되었다.

대한늬우스가 그 당시 정부에 의해 국정홍보용으로 제작이 되었지만 현재의 우리에게 객관적이고 자세한 그 시대의 내막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역사적 가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다. 60년대 농촌의 모습, 경제개발의 현장 등 역동적인 모습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나는 그 영상들을 보면서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근현대사 교과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한늬우스를 제작했던 국립영화제작소가 현 KTV의 모태였다는 사실에 놀라웠다. 영상을 통해 그 시대의 모습을 오롯이 후대에 전한 역사적 과업을 이제 KTV가 이어받아 미래의 후손들이 현재 우리의 모습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

글자 제한으로 인해 더 많은 내용의 소감이 담긴 상세내용은 메일인 <zoohere4@korea.kr>의 메일로 발송하였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