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NEWS 9

종영

[조간브리핑][KTV News 9] [KTV News 13]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NEWS 9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2496
등록일 : 2012.03.10 16:25

<조간브리핑>이 별도의 코너로 신설돼 반가웠고, 아침 시간에 각 신문의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쭉 훑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각 신문의 톱 기사를 주요하게 전해, 신문들이 오늘 무엇을 이슈로 뽑았는지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그러나, 시사평론가가 이 코너를 진행함에도, 타 방송의 아나운서들이 진행하는 것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겠네요. 전달은 아나운서들도 할 수 있으니까요. 굳이 시사평론가가 코너를 맡고 있는 만큼, 각 신문들이 제목을 왜 이렇게 뽑았고,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등 평론가의 분석과 시각이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각 신문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사설>이나 <만평>도 가끔 끼워 소개해주면 더 짜임새 있지 않을까요?

<KTV 뉴스 9>와 <KTV 뉴스 13> 은,  여성 앵커들의 깔끔한 전달로 주요뉴스가 귀에 잘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제주해군기지의 발파 현장을 지속적으로 주요뉴스로 전해, 이슈를 잘 알 수 있었구요. 그런데 10분짜리로 전하는 뉴스인 만큼, 실시간 주요 뉴스를 비중 있게 다뤄야 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캠퍼스 리포트> 같은 꼭지는 과감히 생략하고, 차라리 뉴스꼭지를 더 채우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일, 탈북자 강제 북송 문제가 국제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꼭지가 없었던 것은 아쉬웠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