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9월 18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928
등록일 : 2012.09.18 17:35

 9월 18일 [굿모닝투데이]에서는 새롭게 바뀐 진행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이 이틀째 진행일 텐데 두 사람의 호흡이 잘 맞았고 분위기가 밝아 아침방송과 잘 어울렸구요. 기존에 진행하던 여성 진행자가 있어서인지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태풍 산바와 관련된 뉴스들을 따로 묶어 프로그램 전반부에 배치한 점이 적절했습니다.

 <포커스인>에서도 태풍 산바로 인한 피해 현황, 복구 대책에 대해 들을 수 있었는데요. 다만, 대부분이 비슷한 뉴스 내용의 정리에 그쳤어요.  또 복구 대책에 대한 부분은 관련 부처의 담당자를 전화로 연결하는 것이 효과적이었을 것입니다. 

 <굿모닝지구촌>은 다양한 해외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을 다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의 경우는 국제적인 갈등에 관한 아이템이 주를 이루었고 유쾌하고 흥미로운 아이템이 거의 없어 아이템 구성이 단조로웠습니다.

 <오늘의 날씨>를 전반부와 후반부 두 번에 걸쳐 배치한 구성은 효과적이었습니다. 다만 둘 중 한번은 날씨와 관련 있는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가미하면 좋겠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