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혁신을 혁신하라 - 규제개선! 대한민국을 혁신하다'를 시청하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집 (자체)
작성자 : 장선진(dms**)
조회 : 1910
등록일 : 2015.12.22 15:36
규제가 개선됨으로써 좋은 아이디어와 좋은 제품들이 창출되는 것을 방송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내가 몰랐던 많은 분야에서 규제개선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식용곤충 규제개선, 농어촌 정비법 개정, 공장 증축 건폐율, 오크통 사용규제, 전통시장 배달, 캠핑카와 튜닝시장 규제,
푸드트럭, 한옥에 대한 규제, 리조트 상비약에 대한 규제 등..

작은 물줄기가 바위를 뚫듯, 정말로 어려울 것 같이 보이던 일들도 작은 소통과 화합을 통해 혁신이 일어났다.
규제개혁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졌고 일자리 창출은 경제활성화로 이어졌다.
지난 달 있었던 제 4차 규제개혁 장관회의는 대한민국 경제에 정말로 극적인 요소였다고 생각이 든다.

규제를 개선한다는 것은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이견을 해소해야한다는 어려움과 법령을 개정해야하는 난관이 있다.
하지만 정치인들이 탁상공론에서 벗어나 현장에 직접가서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을 통해 정말로 서민들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손길을 내밀어주니 놀라운 변화들이 많이 있었다.

앞으로도 개선되어야할 규제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탁상공론에서 벗어나 현장에 와서 삶을 보고 서민들의 삶을 공감하고 소통해주었으면 좋겠다.
방송을 통해 산업 뿐만아니라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 속에 규제되어 있는 것은 없는지도 생각해보게되는 시간이었다.

규제개선이 처음 방송을 볼때 많이 생소했는데
중간중간마다 자막을 통한 설명과 인터뷰들을 통해서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