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20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20회)

등록일 : 2016.09.24

1 박대통령-장·차관 워크숍…현안 대응책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장차관 워크숍을 열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도발... 경제위기 대응을 위한 현안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장차관급 고위인사들이 국정해법을 토론하기 위해 워크숍 형태로 모여 토론하는 건 지난 2013년 3월 이후 3년 반 만입니다.

2 청와대, "김재수 장관 해임건의 받아들일 수 없어"

청와대는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해임건의안 가결과 관련해, “해임 건의를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해임건의안은 말 그대로 해임건의일뿐, 장관을 퇴진시킬 아무런 사유가 없는 만큼, 흔들림 없이 국정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활성단층 인근 시설물 설치 제한 법제화 추진

국민안전처가 활성단층 인근 지역에 시설물 설치를 제한하고, 내진 설계를 적용하는 등 활성단층지도를 활용하는 방안의 법제화를 추진합니다.
활성단층 지도는 지질시대 시기에 따라 모두 네 개 등급으로 구분 작성되며, 내년부터 25년 동안 다섯 단계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4 납품업체 뒷돈 챙긴 한국전력 간부, 실형 선고

사업상 편의를 제공해준 대가로 수천만 원의 뒷돈을 납품업체로부터 받아 챙긴 한국전력공사 간부들에게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한전 간부인 "두 사람이 얻은 이익이 적지 않고, 이익을 반환하지도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실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5 여학생, '우울·불안감 높고 정서조절·만족도 낮아'

여자 청소년이 또래 남자 청소년 보다 우울감과 불안이 높고, 삶의 만족도도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청소년 정책연구원 연구팀은 향 후 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방안을 마련할 때 성별 차이를 고려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6 싱가포르, 지카 감염 임신부 16명…감염 400명 육박

싱가포르에서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는 모두 16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보건국은 감염자가 출산한 아이들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국가적 감시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7 두바이유 가격 소폭 하락…배럴 당 43.39달러

두바이유 가격이 소폭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현지시각으로 23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은 배럴당 43.39 달러로, 40달러대 초중반을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8 내일, 한낮 더운 가을 날씨…안개 주의

일요일인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2도, 낮 최고 기온은 24도에서 28도로, 전국이 가을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한낮에는 다소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 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