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2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24회)

등록일 : 2016.10.15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장거리유도미사일 '타우러스' 한국 이송 중
북한의 미사일 시설을 원거리에서 정밀 타결할 수 있는 타우러스 첫 인도분 수십 발이 우리나라로 이송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리 군은 2017년까지 타우러스 170여 발을 순차 적으로 도입하고, 90발을 추가 도입할 계획입니다.

2. 화물연대 재집결…집회 재개
어젯밤 부산 신항에 재집결한 화물연대 회원 2천 200여 명이 오늘 대규모 집회를 재개합니다.
정부는 경찰 4천여 명을 현장에 투입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3. 철도파업 19일째, 참가율 40.2%
19일째 이어오고 있는 철도노조의 파업 참가율이 40.2%를 기록했습니다.
코레일은 ktx와 통근열차를 100% 정상 운행하고, 화물열차 운행률을 59.9%로 유지합니다.

4. 현대차, 임금협상 5개월 만에 타결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협상 2차 잠정 협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리하게 이어져 온 올해 노사 임금협상을 5개월 만에 마무리 지었습니다.

5. "트럼프에 성추행 당했다" 주장 제기
두 명의 40대 미국 여성이 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측은 이 여성들의 주장을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습니다.

6. 북, 설사병·급성영양실조 어린이 4배 증가
유엔은 북한 함경북도에서 발생한 대규모 홍수로 설사병을 앓는 어린이가 4배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급성 영양실조로 병원을 찾는 어린이도 지난 8월보다 4배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7. 미, 비자 신청 시 안경 벗은 사진 제출
앞으로 미국 비자를 발급받으려면 반드시 안경을 쓰지 않는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미 국무부는 오는 11월부터 비자나 여권 신청서를 접수할 때 안경을 쓴 사진은 받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8. 낮 22~26도…중부 미세먼지 '나쁨'
토요일인 오늘은 낮 기온이 올라 덥겠고, 수도권 등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전망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6도까지 오르겠고, 대기가 건조한 제주 산간에는 건조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