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5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51회)

등록일 : 2017.04.08

이 시각 주요뉴스 입니다.

1. 세월호, 육상이송 준비 끝…9일 시도
세월호 육상 이송을 위한 운송장비 120대가 배치돼 위치 조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오후 테스트를 진행한 뒤 문제가 없을 경우 9일 육상 이송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2. 미·중, 북핵 억제 협력 강화 합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 프로그램 억제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한반도 사드 배치와 관련해서는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3. 검찰, 박근혜 전 대통령 3차 조사
검찰은 오늘,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후 세 번째 현장 조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세부 사항을 확인해 가며 박 전 대통령의 답변 내용에 모순된 점은 없는지 확인할 전망입니다.

4. 신동빈 회장, 20시간 검찰 조사 후 귀가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시간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롯데가 미르에 낸 출연금의 대가성 여부를 집중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한-베트남, 10일 사회보장세 면제 회담
한국과 베트남이 오는 10일 사회 보장협정 체결을 위한 실무회담을 개최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 파견 근로자의 사회보장세 면제를 위한 협의가 진행됩니다.

6. 전국 다목적댐 저수율 45.6%
소양강댐과 대청댐 등 전국 20개 댐, 평균 저수율이 45.6%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현재 평균 저수율이 예년을 웃돌고 있다며 봄철 농업용수 공급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천연기념물 따오기 올해 첫 부화
경남 우포늪에서 사육 중인 천연기념물 198호 따오기가 올해 첫 부화에 성공했습니다.
복원센터는 부화 중인 따오기 알 4개 중 1개가 부화했고, 오늘 추가 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전국 오후부터 흐림…미세먼지 '나쁨'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6도로 높겠고, 충청과 전북은 미세먼지가 많아 대기환경이 좋지 않을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