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5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58회)

등록일 : 2017.05.1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조국 민정수석 "완전히 새로운 혐의 나오면 국정농단 검찰 수사"
ㅁ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정윤회 문건 사태'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등에 대한 수사 과정과 관련해 "미진한 점이 있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민정수석의 당연한 권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 수석은 한 언론사와 전화통화에서 "새로 수사할 수는 없어도 완전히 새로운 범죄 혐의가 나타나면 검찰이 수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영국·러시아 등 70여개국 사상 최대 사이버 테러 발생
ㅁ 영국과 스페인, 러시아, 대만 등 세계 70여개국에서 현지시간으로 12일 동시다발적인 사이버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과 기업, 일부 정부기관 등의 업무가 마비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번 사이버 테러는 사상최대 해킹 공격으로 추정됩니다.

미 WTI 원유 47.84달러… 이번 주 3.5% 상승
ㅁ 국제유가가 강보합권에 머물렀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미 서부텍사스산 원유 6월 인도분은 어제보다 0.01달러 오른 배럴당 47.84달러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세월호 선미 객실에서 뼈 2점 또 발견
ㅁ 다수의 유골이 발견된 세월호 4층 선미에서 뼈 2점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에 따르면 오늘 오전 9시쯤 세월호 4층 선미 좌현 쪽 8인실에서 뼈 2점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립과학수사요원과 국방부 유해발굴단 등 감식단은 현장에서 유골을 수습하고 추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입양 아동 수 역대 최저… 지난해 880명
ㅁ 국내외 입양 아동수가 지난해 처음 800명대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의 입양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법원에서 국내외 입양을 허가받은 아이는 880명으로 전년보다 17%, 177명 줄었습니다.

U-20 축구대표팀, 내일 세네갈과 마지막 평가전
ㅁ 2017 FIFA 20세 이하 월드컵 축구대표팀이 개막 엿새를 앞두고 내일 오후 3시 아프리카의 강호 세네갈과 마지막 연습경기를 펼칩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34년 만에 4강 진입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주요 고속도로 대체로 원활… 일부 구간 정체
ㅁ 토요일인 오늘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는 대체로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경부고속도로 양재나들목 등 일부 구간에서 정체를 빚기도 했지만, 평상시 주말과 비교하면 크게 나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중부·전북·경북 북부 비… 미세먼지 '보통'
ㅁ 토요일인 오늘은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경북북부에는 낮부터 밤까지 5∼20㎜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지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