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8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88회)

등록일 : 2017.10.28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이 총리 "국제사회와 북한 압박 설득…군사적 억제수단도 강화"

이낙연 국무총리가 27일 "한국 정부는 북한이 끝내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도록 미국 등 국제사회와 함께 북한을 더욱 압박하고 설득하면서, 군사적 억제수단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런 노력은 북한이 태도를 바꿀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이날 저녁 주한미군전우회와 한미동맹재단이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공동 개최한 '한미동맹 만찬'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제49차 한미 연례 안보협의회 개최… 양국 국방장관 회담

송영무 국방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오늘 서울에서 제49차 한미 연례 안보협의회를 열고 북한 문제를 논의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회의로, 이번 핵심 의제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군사적 대응 방안입니다.

백악관 "지미 카터 대북 특사 계획 현재 없어"

미국 백악관이 현지시간으로 27일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방북과 관련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대변인은 이날 백악관 브리핑에서 "현시점에선 계획하고 있지 않은 문제"라며 "상황이 변하면 알리겠지만 현재로서는 계획에 없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카탈루냐, 독립국가 선포… 스페인, 자치정부 해산

카탈루냐 자치의회가 현지 시간으로 27일 독립공화국 선포안을 무기명 표결 끝에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스페인 상원은 이를 무력화하기 위한 헌법 155조를 통과시켰고, 스페인 정부는 곧바로 카탈루냐 자치정부 의회 해산을 선언했습니다.
스페인 정부는 카탈루냐 지방의회 조기 선거를 12월 21일 시행할 방침입니다.

국제유가 WTI 배럴당 53.90달러… 2.4% 큰 폭 상승

국제유가가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현지 시간 27일 거래된 서부 텍사스산 원유 12월 인도분은 배럴당 2.4%, 1.26달러 오른 53.90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검찰, '국정원 정치개입' 관련 핵심 간부들 구속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각종 정치공작에서 핵심 역할을 한 의혹을 받는 박원동 전 국익정보국장과 박근혜 정부 국정원 압수수색 당시 '가짜 사무실'을 제공해 수사를 방해한 김진홍 전 심리전단장이 함께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권순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어제 열린 박 전 국장의 영장실질심사에서 "혐의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북한에 나포된 391흥진호 선원 전원 속초항 무사 귀환

지난 21일 동해 상 북측 수역을 넘어가 북한 당국에 나포됐던 391흥진호 선원 전원이 엿새 만인 어제 속초항으로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속초해양경찰서는 391흥진호 선원 10명과 선박이 이날 오후 10시 16분께 속초시 속초항 해양경찰 전용부두에 입항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대체로 '맑음'… 미세먼지 전국 '보통'

토요일인 오늘 전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4도로 평년보다 다소 높을 전망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