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1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11회)

등록일 : 2018.02.1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쇼트트랙 남녀 동반 '금빛 질주'
평창 동계올림픽 8일째인 오늘은 남녀 쇼트트랙 선수들이 금빛 질주에 나섭니다.
남자 대표팀의 임효준, 황대헌, 서이라 선수는 저녁 7시 40분쯤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쇼트트랙 남자 1천m 준준결승에 출전합니다.
우리 선수들이 결승까지 진출한다면, 이날 밤 9시 반쯤 금메달의 주인공이 가려질 예정입니다.
여자 대표팀의 심석희, 최민정, 김아랑 선수는 저녁 7시부터 열리는 쇼트트랙 여자 1천500m 예선에 출격합니다.
여자 1천500m 결승은 밤 9시를 조금 넘어 시작합니다.

2.
남자 피겨 차준환, 올림픽 역대 최고 15위
한국 남자 피겨 싱글의 차준환 선수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개인의 최고점으로 최종 15위에 올라 한국 올림픽 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차준환 선수는 오늘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65.16점을 받아 전날 쇼트 프로그램 83.43점을 합친 총점 248.59점으로 첫 올림픽을 마쳤습니다.
이번 올림픽에 출전한 남자 싱글 선수 가운데 가장 어린 차 선수는 다음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일본의 하노 유즈루는 이 종목에서 총점 317.85을 기록하면서 금메달을 차지해 지난 소치 동계올림픽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습니다.

3.
남자 아이스하키, 스위스와 조별리그 2차전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강릉 하키센터에서 세계 7위 스위스와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아이스하키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앞서 열린 세계 6위 체코와의 1차전에서 1-2로 아쉽게 진 남자 대표팀은 이날 스위스를 상대로 첫 승을 노립니다.
스위스는 조별리그 1차전에서 캐나다에게 1-5로 완패했습니다.

4.
문 대통령, 오늘 평창 방문…쇼트트랙 관람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평창을 방문해 금메달을 노리는 남녀 쇼트트랙 경기를 관람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에 앞서 평창올림픽을 취재하는 국내외 기자들을 격려하고, 올림픽 자원봉사자 등과 만찬을 함께합니다.

5.
평창 동계올림픽 누적 입장권 판매율 93%
평창 동계올림픽의 누적 입장권 판매율이 93%로 상승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오늘 오전을 기준으로 목표치 106만 8천 장 중 99만1천 장이 팔려 입장권 판매율이 92.8%로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6.
고속도로 정체 '절정'…"새벽 2~3시 해소"
설 연휴 셋째 날인 오늘 고속도로 정체가 오후 4시부터 절정에 달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정체는 밤까지 계속돼 내일 새벽 2~3시쯤 풀릴 전망입니다.

7.
北예술단, 귀환 공연…"南노래도 무대 올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측을 방문해 공연했던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이 평양에서 귀환 공연을 했다고 북한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북한 매체들은 특히, 여러 곡의 남조선 노래들도 무대에 올렸다고 소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