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2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21회)

등록일 : 2018.04.21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北 "오늘부터 핵실험 중단·ICBM 발사 중지"

북한이 오늘부터 핵실험을 중지하고 북부 핵 실험장을 폐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도 하지 않겠다고 결정했습니다.
북한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결정서를 어제 개최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채택했습니다.

2. 靑 "한반도 비핵화 위한 의미 있는 진전"

북한의 핵실험 중단과 관련해 청와대가 환영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입장문을 통해 "북한의 결정은 전 세계가 염원하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남북정상회담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3. 트럼프 "북한과 세계에 아주 좋은 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SNS를 통해 북한이 핵실험 포기를 결정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이것은 북한과 세계에 매우 좋은 소식이며 북미 정상회담을 기대하라고 밝혔습니다.

4. 김동연, G20서 "보호무역은 세계경제 침체 초래"

김동연 부총리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G20 회의서 "보호무역은 무역갈등을 악화시키고 세계경제 침체를 초래할 것"이라고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선진국은 투명하고 점진적 통화정책 정상화로 시장불안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5. 한국GM, 법정관리 결정 23일로 미뤄

한국GM이 법정관리 신청 여부를 결정하는 시점을 23일로 연기했습니다.
한국GM 노사는 23일 저녁 이사회가 소집되기 전까지 후속 교섭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6. 자동차보험 7명 중 1명 인터넷 가입…4년 새 3배

금융감독원 조사 결과 자동차보험 가입자 7명 중 1명은 보험료가 좀 더 저렴한 인터넷 가입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 중 인터넷 활용 비중은 지난 2013년 5.2%에 불과했지만 2016년 11.6%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7. 반도체 '호황'…작년 ICT 수출, 10년 만에 최고

지난해 세계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전체 수출액 대비 정보통신기술 품목 수출이 10년 만에 최고 기록을 찍었습니다.
한국은행은 올해도 반도체 호황 속에 수출, 교역에서 정보통신기술 비중 확대가 계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8. 한낮 초여름 더위…미세먼지도 기승

주말인 오늘은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 기온은 19도~30도로 초여름 날씨가 예상되며,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은 미세먼지 나쁨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