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4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47회)

등록일 : 2018.09.2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추석 당일 고속도로 정체 극심
전국 고속도로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승용차를 이용해 오전 10시 요금소를 출발할 경우 서울에서 부산은 8시간 40분, 부산에서 서울은 8시간 50분 소요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 뉴욕에서 한일 정상회담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25일 오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24일 한미정상회담을 한 다음날인 25일 한일정상회담이 있을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폼페이오 "북 특정 핵시설·무기 관련 논의 진행 중"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현지시간으로 23일 북한의 비핵화와 관련해, 특정 핵 시설과 무기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북한의 추가적 비핵화 실천조치에 대한 물밑대화가 이뤄지고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보여 주목됩니다.

문 대통령 지지도 61.9%… 60%대 회복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급반등해 60%대 선을 회복했습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CBS의뢰로 지난 17일~21일, 전국 성인남녀 2천50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는 전주보다 8.
8%포인트 오른 61.9%로 집계됐습니다.
신뢰도는 95% 신뢰 수준에 ±2.0% 포인트입니다.

올해 고용보험 가입한 자영업자 8.9% 증가
올해 고용보험에 가입한 자영업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한 자영업자는 만 7천 922명으로, 작년 말 기준 가입자보다 8.9% 증가했습니다.
이는 정부의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으로 인한 가입자격 완화 덕분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밤·도토리 등 임산물 무단 채취 집중 단속
산림청이 도토리·밤·잣과 송이·능이 등 버섯류의 불법채취에 대비해 추석을 전후한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집중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임산물 불법 채취를 적발합니다.
산 주인의 허락 없이 채취하다 적발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류현진 시즌 6승… SD 상대 6이닝 무실점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의 류현진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6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6승을 챙겼습니다.
류현진은 안타 4개를 허용했지만 삼진을 8개나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이로써 평균자책점은 2.18에서 2점으로 내려갔습니다.

전국 '맑음'… 한가위 꽉 찬 보름달
추석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이날 주요 도시 달 뜨는 시각은 서울·수원 오후 6시 19분, 대구·강릉 오후 6시 12분, 부산 오후 6시 9분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선 구름이 다소 끼어 보름달이 구름 사이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